구글애드센스 용어를 알아보자!

2018. 12. 21. 11:25잡지식대방출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되고 실제로 광고를 달기 시작한지는 1주일 정도 된거같다. 아직 모르는것도 많고 수익부분에 대하여 별로 기대하거나 신경쓰지도 않는다. 하지만 광고를 달다보니 하루에 몇번이고 구글애드센스를 방문해서 매일 수익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보지만 역시나 수익은 없다.

구글애드센스 페이지를 들어가니 나의 블로그에 대한 수익률 정보가 있는데 모르는 정보가 있어서 찾아보았다.

구글애드센스 실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는 대충 알겠다. CPC는 앞에 광고용어 관련 포스팅을 했기때문에 이것도 알겠다.

페이지 RPM, CPR 이건 뭘까?
1. 페이지 CTR(Click Trough Rate)
페이지 클릭을 한 비율(클릭률)을 말한다.
페이지 클릭률이 높다는건 그만큼 방문자 수가 많다는것.
그치만 방문을 했다고 하더라도 광고를 클릭을 할지 말지에 대해서는 모르는일... 그만큼 블로그 게시자는 광고위치를 고민하게 된다. 적정 CTR은 1~2% (그 미만인 사람도 많다)

2. 페이지 RPM(Page Revenue per mile)
 페이지가 1000회 노출되었을때 예상되는 수익이다.
(Revenue per mile →  일정거리가는데 물량과 단위를 계산하는 화물운송산출방식(경제적가치를 산출)

난 광고을 상단,하단 두개로 구성했는데 사실 상단하단 동일한 광고가 뜨는 경우도 많고 효과적이진 않은것 같다.

사실 테스트겸 광고를 넣은 상황이라 이것저것 광고 반영을 해보고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가 무엇인지 찾아봐야겠다.

모르는게 많지만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지금은 초보자이기에 욕심내지 않고 꾸준히 포스팅 하는거를 목표로 해야겠다.
가끔 소재가 고갈되면 많이 당황스럽다... 하지만 나의 일상 블로그이니 요즘 관심사, 고민거리에 대하여 많이 적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