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라면 알아야하는 광고용어
2018. 11. 2. 09:52ㆍ잡지식대방출
요즘 많은 분들이 블로거 또는 유튜버를 시작하면서
1인 미디어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각자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사람들과의 소통을 하는
1인 유튜브 채널들도 많이 생겨나고
이 유튜버를 직업으로 택하여 활동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이것을 전업으로 하신다는 말은
그만큼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요!
이분들이 무엇으로 수익을 내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유튜브를 보거나 블로그를 방문하여 보면 광고가 많이 있습니다.
구독자인 저희들에게는 엄청나게 귀찮은?
것들이지만 이것들로 인해 미디어 게시자는
수익을 보게 되는 구조랍니다.
구독자 또는 팔로워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에 노출이 더 많이 되고
광고 노출이 많아질수록 광고수익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광고주 분들 또한 팔로워 수가 많거나, 상위 노출이 잘되는
블로거, 유튜버를 이용하여
최대한 고객들에게 노출을 많이시켜서
관심을 이끄는 방법으로 광고를 하시고 계시며,
그러한 고객들이 유입됨으로 인해 광고주에게 수익이 돌아가고
그 수익이 발생함으로 인해
블로거, 유튜버 들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그럼 우선 광고주 분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를 하고 계실까요?
광고용어 중 CPC / CPM / CPA / CPS 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CPC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 입니다.
검색 광고나 배너 광고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상품구매를 위해 네이버나, 다음 검색 엔진에 검색시
상위 파워링크에 노출되는 사이트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다음 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와 같은 것들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2.CPM
Cost Per Mile의 약자로
광고가 1,000회 노출당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배너광고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광고 클릭수와 상관없다는 것이 장점이며
일정 기간동안 노출이 보장되는 정액제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노출되는 횟수를 보장받을수 있다는
부분이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3.CPA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행동이 취해졌을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취했을때 비용이 발생하는 방법으로
블로그 내에 보험가입 및 상담신청을 하도록 하는
광고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광고를 클릭하여야 발생하는 비용이아니라
실제로 화원가입과 같은
행위들이 이루어져야지만 비용이 발생하므로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은게 장점입니다.
4.CPS
Cost Per Sale의 약자로
구매를 할때마다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이나, 광고를 통한 구매가 이루어졌을때
발생하는 비용으로 일종의 구매당 광고 수수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광고용어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광고주 분들은 어떠한 광고가 더 효율적인지
따져보고 광고를 해야겠죠?
이러한 광고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블로거들 또한 유입되는 시청자수가 많아야 하며
유익한 정보가 많아야 합니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저에게도 작은 광고수익이 생기길
기도하며 꾸준히 포스팅을 해보아야겠네요!
이상 광고용어 정리를 마칩니다.
1인 미디어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각자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사람들과의 소통을 하는
1인 유튜브 채널들도 많이 생겨나고
이 유튜버를 직업으로 택하여 활동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이것을 전업으로 하신다는 말은
그만큼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요!
이분들이 무엇으로 수익을 내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유튜브를 보거나 블로그를 방문하여 보면 광고가 많이 있습니다.
구독자인 저희들에게는 엄청나게 귀찮은?
것들이지만 이것들로 인해 미디어 게시자는
수익을 보게 되는 구조랍니다.
구독자 또는 팔로워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에 노출이 더 많이 되고
광고 노출이 많아질수록 광고수익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광고주 분들 또한 팔로워 수가 많거나, 상위 노출이 잘되는
블로거, 유튜버를 이용하여
최대한 고객들에게 노출을 많이시켜서
관심을 이끄는 방법으로 광고를 하시고 계시며,
그러한 고객들이 유입됨으로 인해 광고주에게 수익이 돌아가고
그 수익이 발생함으로 인해
블로거, 유튜버 들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그럼 우선 광고주 분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를 하고 계실까요?
광고용어 중 CPC / CPM / CPA / CPS 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CPC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 입니다.
검색 광고나 배너 광고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상품구매를 위해 네이버나, 다음 검색 엔진에 검색시
상위 파워링크에 노출되는 사이트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다음 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와 같은 것들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2.CPM
Cost Per Mile의 약자로
광고가 1,000회 노출당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배너광고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광고 클릭수와 상관없다는 것이 장점이며
일정 기간동안 노출이 보장되는 정액제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노출되는 횟수를 보장받을수 있다는
부분이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3.CPA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행동이 취해졌을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취했을때 비용이 발생하는 방법으로
블로그 내에 보험가입 및 상담신청을 하도록 하는
광고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광고를 클릭하여야 발생하는 비용이아니라
실제로 화원가입과 같은
행위들이 이루어져야지만 비용이 발생하므로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은게 장점입니다.
4.CPS
Cost Per Sale의 약자로
구매를 할때마다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이나, 광고를 통한 구매가 이루어졌을때
발생하는 비용으로 일종의 구매당 광고 수수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광고용어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광고주 분들은 어떠한 광고가 더 효율적인지
따져보고 광고를 해야겠죠?
이러한 광고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블로거들 또한 유입되는 시청자수가 많아야 하며
유익한 정보가 많아야 합니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저에게도 작은 광고수익이 생기길
기도하며 꾸준히 포스팅을 해보아야겠네요!
이상 광고용어 정리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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